> 교육활동 > 과정별교육과정

과정별교육과정

유치원 교육과정


 1) 운영방침


)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등 5개 영역으로 운영한다.

) 연간 수업일수는 180일 이상으로 하며, 유아의 연령 및 계절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학교의 실정에 맞게 운영한다.

) 1일 수업시간은 4시간을 기준으로 하며, 유아의 연령, 장애정도, 발달수준, 흥미 및 여러 가지 교육여건을 고려하여

      학교 실정에 따라 조정하여 운영한다 .

) 1일 교육활동은 소그룹 및 대그룹 활동, 이야기나누기 활동, 개별 활동 등으로 구성하여 유아주도적인 활동과

      교사주도적인 활동이 균형 있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

) 교육활동은 유아의 신체, 언어, 인지, 정서 및 사회성의 발달에 기초하여 통합적이고 구체적인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 유아의 장애 유형, 장애 정도, 발달 정도 등에 따른 개별화교육을 실천하는데 필요한 계획을 수립하여 지도한다.

) 교육과정은 연간지도계획을 토대로 한 교육활동 계획에 따라 실시하고, 교육과정에 따른 현장체험학습을 연 2회 실시한다.



2) 목표

) 기본 운동 능력과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기른다.

)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과 바른 언어 사용 습관을 기른다.

)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 아름다움에 관심을 가지고 예술경험을 즐기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세계를 탐구하며, 일상생활에서 수학적·과학적으로 생각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3) 영역별 목표

   ) 신체운동·건강영역에서는 기본 운동 능력과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기른다.

   나) 의사소통 영역에서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과 바른 언어 사용 습관을 기른다.

   다) 사회관계 영역에서는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라) 예술경험 영역에서는 아름다움에 관심을 가지고 예술 경험을 즐기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마) 자연탐구 영역에서는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 세계를 탐구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4) 교수·학습 방법

 ) 교육 내용은 생활주제, 유아의 발달과 흥미를 고려하여 놀이 중심의 통합적인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나) 유아의 흥미를 중심으로 활동을 선택하고 지속할 수 있도록 한다.

  다) 유아의 생활 속 경험을 소재로 하여 지식, 기능, 태도 및 가치를 습득하도록 한다.

  라) 유아와 교사, 유아와 유아, 유아와 환경 간에 능동적인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마) 실내·실외활동, 정적·동적활동, 대·소집단활동 및 개별 활동, 휴식 등이 균형 있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사) 유아의 관심과 흥미, 발달이나 환경 특성, 장애 정도 등을 고려하여 개별 유아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학습하도록 한다.

  아) 교재교구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교수 매체를 활용하되 가능한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경험을 주는 실물자료를 사용한다.



5) 평가

  ) 누리과정 목표와 내용에 근거하여 유아의 특성과 변화 정도를 평가한다.

  나) 유아의 일상생활과 누리과정 활동 전반에 걸쳐 지식, 기능, 태도를 포함하여 평가 한다.

  다) 평가 결과는 유아에 대한 이해, 부모 면담, 개별화 교육계획안 수립 및 교수 학습방법 수정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한다.




초등학교 교육과정


1) 운영방침

  ) 2015 특수교육교육과정을 근간으로 하여 교사의 자율권과 학생의 학습권이 최대한 반영된 기본교육과정 중심으로 운영한다.

  나 ) 교과는 국어, 사회, 수학, 과학/실과, 체육, 예술(음악, 미술)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다만, 1,2학년의 교과는 국어, 수학, 바른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로 한다.

  다) 창의적 체험활동은 자율 활동, 동아리 활동, 봉사 활동, 진로 활동으로 한다

       다만, 1,2학년은 봉사활동을 하지 않고, 체험 활동 중심의 안전한 생활을 포함하여 자율 활동, 동아리 활동,

     진로 활동, 안전한 생활 4개 영역으로 2년간 시간을 편성·운영한다.

  라) 중도·중복장애학생들의 특성 및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창의적 체험활동의 자율 활동은 수중운동과 재활운동을 포함하며

       교과 ()의 시수를 감하여 창의적 체험활동의 시수를 증가하여 편성한다.

    1~2학년은 교과()의 연간 108시간을 감하여 444시간, 3~4학년은 교과()의 연간 150시간을 감하여 456시간,

       5,6 학년은 교과()의 연간 124시간을 감하여 532시간으로 편성한다.

  마) 독서교육은 초등학교에서는 관련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중 운영한다.




2) 교육 목표

  가)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르며, 풍부한 학습 경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운다.

  나) 학습과 생활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기초 능력을 기르고, 이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상상력을 키운다.

  다)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기고 자연과 생활 속에서 아름다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심성을 기른다.

  라) 규칙과 질서를 지키고 협동정신을 바탕으로 서로 돕고 배려하는 태도를 기른다.




3) 교과() 목표

  가) 국어교과에서는 보완대체의사소통도구 및 다양한 몸짓언어 등을 활용하여 기본적인 언어 사용 능력과 의사 표현 기능을 익힌.

  나 ) 사회교과에서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사회생활에 필요한 사회적 지식과 기능을 익힌다.

  다 ) 수학교과에서는 수학의 기본 개념과 구체물 조작을 통하여 수학의 원리와 법칙 등 기초 기능을 익힌다.

  라) 과학/실과 교과군에서는 일상생활과 관련된 자연 현상에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수 있는 탐구하는 태도를 기르고,

      가정생활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과 기능을 하여 건강한 개인 및 가정생활을 영위하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술적인 소양을 습득하여

      자립적인 생활을 수행하는 역량과 태도를 기른다 .

  마) 체육교과에서는 학생들의 신체적 기능을 향상을 위해 대근육 운동과 다양한 경기의 기초 기능을 익히고 경기에 참여한다.

  바) 예술 교과군에서는 기본적인 음악활동을 통해 음악을 즐기는 태도를 기르고, 자연과 활 속에서의 기본적인 미술활동을 통해

        미술에 흥미와 관심을 갖는다 .




4) 교수·학습 방법

   가) 교과진도표, 주별 제재에 따른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실시한다.

   나) 교육활동은 목표-내용-방법-평가가 일관성 있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다) 일상생활 관련 내용을 교과에 반영하여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지도한다.

  라) 학습에 대한 학습동기와 흥미를 유발하기 위하여 체험활동 중심으로 교육활동을 계획하여 실시한다.

   마) 다양한 교구 및 자료를 학생들의 학습 특성에 적절하게 변형하거나 수정하여 활용한다.




5) 평가

  가) 학생들의 신체적 능력 및 학습 능력을 고려하여 교과별 성격과 특성에 따라 수행 정도를 평가한다.

  나) 다양한 활동 속에서 학생들의 태도 및 수행 정도를 포괄적이고 균형 있게 평가한다.

  다) 평가 결과는 학생의 학습 수준을 파악하기 위한 자료 및 학습 개선을 위한 자료로 적극 활용한다.

 

 


 중학교 교육과정


1) 운영방침

  가) 중학교 1, 2학년은 2015 특수교육 교육과정, 3학년은 2011 특수교육 교육과정을 근간으로 하여

       교사의 자율권과 학생의 학습권이 최대한 반영된 기본교육과정 중심으로 운영한다.

  나) 교육과정은 교과()과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편성한다.

  다) 교과()은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체육, 예술(음악, 미술), 선택(재활, 여가활동, 정보통신활동),

        진로와직업(직업생활, 직업기능, 직업준비)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라) 창의적 체험활동은 4개 영역[자율활동(자치, 적응, 행사, 재활, 창의체험, 학교스포츠),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으로 구성하며

        교과 ()에서 시수를 감축하여 3년 동안 1학년은 1,305시간, 2학년은 1,260시간, 3학년은 972시간을 운영한다.

  마) 학생들이 이수해야 할 3년간의 교과목을 학년별, 학기별로 편성한다.

  바)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중학교 1학년은 수학을, 2·3학년은 과학과 선택교과의 학기별 집중 이수를 실시한다.

  사) 선택교과는 학년에 따라 여가활용(1학년), 정보통신활용(2학년), 재활교과(3학년)로 운영한다.

  아) 진로와직업 교과는 1학년 주당 3시간, 2·3학년 주당 2시간으로 편성·운영하여 학생의 진로 및 직업에 대한 탐색과

      선택을 돕기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

  자) 독서교육은 국어 시간 중 1시간을 운영한다.

  차) 중학교는 1학년 2학기에 자유학기제를 운영한다.

  카) 학생들의 장애 유형, 장애 정도, 발달 정도 등을 고려하여 개별화 교육을 실천하는데 필요한 계획을 수립하여 지도한다.



2) 목표

  가)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토대로 바른 인성을 기르고 다양한 분야의 경험과 지식을 익혀 적극적으로 진로를 탐색한다.

  나) 학습과 생활에 필요한 기초 능력과 문제 해결력을 바탕으로 창의적 사고력을 기른다.

  다) 자신을 둘러싼 세계에 대한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태도를 기른다.

  라)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타인을 존중하고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능력, 배려하는 마음,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태도를 기른다.




3) 교과() 목표

  가) 국어교과에서는 상황에 적절하게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의사소통을 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

  나) 사회교과에서는 여러 사회 현상에 대한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사회생활에 필요한 사회적 능력을 배양한다. 

  다) 수학교과에서는 수학의 기초 지식과 기능을 활용하여 실생활의 여러 가지 수학적 제를 해결한다.

  라) 과학교과에서는 자연현상에 대한 기능적인 지식을 중심으로 일상적인 자연현상과 친근한 주변의 사상을

        미리 생각할 수 있는 과학적 탐구 기능과 태도를 기른다 .

  마) 진로와 직업교과에서는 개인 생활과 가정생활에 필요한 능력을 함양하고 작업 활동에 필요한 능력과 태도를 향상시

       자신의 진로와 직업을 탐색한다 .

  바) 체육교과에서는 다양한 경기의 규칙을 알고 기본 기능을 습득한다.

  사) 예술 교과()에서는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음악을 활용하는 능력을 기르고,

        다양한 술 활동을 통해 생활 속에서 미술을 적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아) 선택교과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여가활용, 시대의 흐름에 적절한 정보통신기기 활용 능력 향상, 일상생활 속에서의 자립능력 함양 능력을 기른다.

 


4) 교수·학습 방법

   가) 교과진도표, 주별 제재에 따른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실시한다.

   나) 교육활동은 목표-내용-방법-평가가 일관성 있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다) 일상생활에서 실제적이고 직접적으로 체험하고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교과에 반영여 중점적으로 지도한다.

   라) 직업의 종류를 알고 다양한 직업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마) 학생들의 이해를 촉진하기 위하여 다양한 매체, 사진, 실물 등을 활용한다.

 


5) 평가

   가) 교과의 영역별 특성과 학생의 개인차를 고려한 학습 능력을 객관성 있게 평가한다.

  나) 교육 내용과 교육 목표에 적합한 다양한 평가방법을 사용하여 결과 중심의 평가 보다는 과정 중심의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다) 평가 결과를 분석하여 학습 과제의 수준과 활동 방법을 결정하기 위한 기초 자료 및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 자료로 활용한다.

 


고등학교 교육과정


1) 운영방침

  가) 고등학교 1·2학년은 2015 특수교육 교육과정, 3학년은 2011 특수교육 교육과정을 근간으로 하여 교사의 자율권과 학생의 학습권이

        최대한 반영된 기본교육과정 중심으로 운영한다 .

  나) 학생들이 이수해야 할 3년간의 교과목을 학년별, 학기별로 편성한다.

  다)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중학교 1학년은 수학을, 2·3학년은 과학과 선택교과의 학기별 집중 이수를 실시한다.

  라) 선택교과는 학년에 따라 여가활용(1학년), 정보통신활용(2학년)로 편성하여 운영한다.

   마) 창의적 체험활동은 4개 영역[자율활동(자치, 적응, 행사, 재활, 창의체험, 수중운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으로 구성하며

         교과 ()에서 시수를 감축하여 3년 동안 1학년은 1,368시간, 2학년은 1,292시간, 3학년은 988시간을 운영한다.

  바) 진로와 직업은 1학년 주당 4시간, 2학년 주당 2시간, 3학년 주당 3시간으로 편성·운영하여

       도예 , 조립 포장, 직업생활 등 학생의 진로 및 직업에 대한 탐색과 선택을 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사) 독서교육은 국어 시간 중 1시간을 운영한다.

 아) 학생들의 장애 유형, 장애 정도, 발달 정도 등을 고려하여 개별화 교육을 실천하는데 필요한 계획을 수립하여 지도한다.




2) 목표

  ) 성숙한 자아의식과 바른 품성을 갖추고, 자신의 진로에 맞는 지식과 기능을 익히며 평생학습의 기본 능력을 기른다.

  )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융합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기른다.

  ) 우리의 문화를 향유하고 다양한 문화 가치를 수용할 수 있는 자질과 태도를 기른다.

  ) 국가 공동체에 대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며 세계와 소통하는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과 태도를 기른다.

 


3) 교과()별 목표

  ) 국어교과에서는 상황에 적절하게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의사소통을 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

  ) 사회교과에서는 여러 사회 현상에 대한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사회생활에 필요한 사회적 능력을 배양한다.

  ) 수학교과에서는 수학의 기초 지식과 기능을 활용하여 실생활의 여러 가지 수학적 문제를 해결한다.

  ) 과학교과에서는 자연현상에 대한 기능적인 지식을 중심으로 일상적인 자연현상과 친근한 주변의 사상을 미리 생각할 수 있는

        과학적 탐구 기능과 태도를 기른다 .

  ) 로와 직업교과에서는 개인 생활과 가정생활에 필요한 능력 및 작업 활동에 필요한 능력과 태도를 함양하고,

         다양한 형태의 실습을 통해 직업을 준비하고 진로를 설계한다.

  ) 체육교과에서는 여러 경기 종목을 알고 해당하는 경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 예술 교과()에서는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음악을 활용하는 능력을 기르고, 다양한 미술 활동을 통해 생활 속에서 미술을 적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 선택교과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여가활용, 시대의 흐름에 적절한 정보통신기기 활용 능력 향상, 일상생활 속에서의 자립능력 함양 능력을 기른다.

 


4) 교수·학습 방법

  ) 교과진도표, 주별 제재에 따른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실시한다.

  ) 교육활동은 목표-내용-방법-평가가 일관성 있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 사회 현상과 자연 현상에 대한 이해를 촉진하기 위하여 일상생활과 관련 있게 지도한다.

  ) 러 직업의 세계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여러 진로에 대해 탐색할 기회를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제공한다.

  ) 생활 주변의 사실과 현상에 대한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주변 환경에 관심을 갖게 한다.




5) 평가

    ) 교과별 성격과 내용에 따른 교수 목표 달성 여부를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균형 있게 평가한다.

   ) 평가는 관찰, 체크리스트, 실연 등의 다양한 방법을 활용한다.

    ) 평가 결과는 학생의 진단, 교수 학습 개선의 자료로 활용하며, 학생의 적성 파악 및 진로 지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한다.



전공과 교육과정


1) 운영방침

  ) 교과는 자립생활과 직업생활로 운영한다. 자립생활은 자립·개인생활, 실용언어, 실용경제, 재활운동으로,

     직업생활은 포장·조립, 생활미술공예, 정보처리, 직업실습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 창의적 체험활동은 3개 영역(학급자율, 동아리활동, 여가활동)으로 구성하며 2년간 시간을 운영한다.

  ) 사회로의 전환을 촉진하기 위하여 전환교육에 중점을 두어 운영한다.

  ) 학생의 자립생활과 직업생활을 위하여 교내실습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체 견학 실습을 할 수 있도록 직업실습을 주당 6시간 운영한다.

  ) 현장실습의 변화에 따라 전공과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학교장 재량 하에 변경하여 실시할 수 있다.

  ) 교외 현장실습 및 취업의 경우 학부모의 동의를 얻어 실시한다.




2) 목표

   ) 학생의 개별적인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자립생활과 직업생활 기능 습득을 통해 일상생활자립과 사회통합에 필요한

       바람직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학생 개개인의 자아실현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둔다 .

   ) 일상생활 및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신장시켜 자립생활의 기능과 태도를 기른다.

   ) 직업생활에 필요한 기초기능과 직무에 대한 기본 능력 태도를 길러 작업능력과 직업적응력을 높인다.

   ) 지역사회적응 및 다양한 직업실습을 통하여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킨다.

   ) 건전한 취미생활과 여가선용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3) 영역별 목표

    ) 자립생활에서는 자립·개인생활, 실용언어, 실용경제, 재활운동 등을 통하여 가정에서의 독립생활 기술을 익혀

         의존적인 삶에서 벗어나 보다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다 .

    ) 직업생활에서는 포장·조립, 생활미술공예, 정보처리를 통하여 자신의 능력을 바르게 파악하고,

        긍정적인 자아와 바른 가치관 속에서 일과 직업에 대한 건전한 태도를 가진다.

    ) 직업실습을 통하여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의무와 권리를 알고 사회생활에 필요한 태도, 지식, 기술을 기른다.

    ) 창의적체험활동에서 학급자율, 동아리활동, 여가활동 등을 통하여 여가시간을 의미 있으며 건강하고 즐겁게 활용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독립적인 사회인으로 건전하게 생활한다 .




4) 교수·학습방법

    ) 일상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생활 중심의 체험학습으로 운영한다.

    ) 직무 기능 습득보다는 직업 적응력, 사회적 기술, 여가 생활 기술 등의 습득에 중점을 두어 지도한다.

    ) 교육 매체를 활용하여 학습자의 진로 목표에 맞는 학습자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을 적용한다.

    )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하는 산학 연계 교육을 실시한다.




5) 평가

   ) 학생 개인의 직업에 대한 흥미도, 작업 숙련 정도, 작업 태도 및 습관 등에 대해 다양하게 평가·관리한다.

   ) 학생의 지적, 정의적, 기능적 측면을 균형 있게 평가한다.

   ) 평가 방법은 관찰·면담 등에 의한 평가, 수행 평가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한다.

   ) 평가 결과는 이후의 교수-학습 활동 개선에 도움이 되는 자료로 활용한다.



순회교육부 교육과정


1) 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 방침 

  ) 순회교육학급 교육과정은 교과,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구성한다.

  ) 각 학생에게 적합한 교육과정(학교단위 교육과정, 기본교육과정)을 수정·보완하여 개별화교육을 실시한다.

  다) 순회교육학급 연간수업시간은 본교 초등학교 1?2학년에 준하여 872시간 이상 편성·운영한다.

  라) 연간수업일수는 방문교육, 출석교육, 가정교육, 통신교육, 체험교육으로 확보한다.

  마) 일상생활훈련 활동은 학생의 장애특성을 고려하여 신체발달을 최대한 신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 활동이 이루어지게 한다.

  바) 순회교육학급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함에 있어 각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 학교 행사 및 학습 환경의 특성 등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한다.

  사) 각 유형의 과정별, 단계별 교육 내용의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학습지도안을 작성하고, 다양한 학습 자료와 각종 교구·교재를 활용한다.

  아) 교육과정 내용을 수시로 점검·평가하여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한다.

  자)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기본생활습관 형성 및 기초학습 능력 향상을 위하여 단계별로 연계성을 갖고 지속적으로 지도한다.



파견교육부 교육과정


1) 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 방침

  가) 파견학급 교육과정은 특수학교의 교육 목적 및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특수교육 교육과정 및 우리 학교 교육과정을 근거로 하여

         파견학급 실정에 적합하도록 수정 ·보완하여 구성한다.

  나) 유치원 학생의 수업시수는 240(1일 수업시간), 초등학생의 수업시수는 24시간(주당 수업시간)으로 확보하고,

        중·고등 학생의 수업시수는 26시간(주당 수업시간)으로 확보하여 진행하되 부족한 시수분에 대해서는 가정학습을 실시한다.

  다) 중증장애 학생의 장애상태 및 각 개개인의 능력에 따라 합리적이고 적절한 교육과정을 교과,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라) 기본교육과정 및 본교의 해당 교육과정 시간 배당 기준을 근거로 한다.

  마) 다양하고 신축성이 있는 교육 활동을 통하여 소정의 교육목표를 달성하도록 한다.

  바) 교수-학습은 개별화교육을 원칙으로 하며 학급구성원, 과목의 특성 및 성격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지도한다.

  사) 애니아 파견학급 1반은 중학교 2학년 교육과정으로, 2반은 고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으로 편성·운영한다.

  아) 효율적인 예체능 교과활동을 위하여 주11시간씩 격주로 1반은 체육1시간, 2반은 음악1시간의 협력수업을 실시한다.

  자) 복식학급은 다음과 같이 구성하여 운영한다.


학급

학급별 구성(인원)

총 인원

1

유치(1), 4(1), 6(1), 2(1), 3(1), 1(2)

7

2

1(3), 2(1), 3(2)

6